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간호대학소식

건양대, 베트남 휴텍대·홍방대와 학술·학생 교류 MOU 체결 글의 상세내용

『 건양대, 베트남 휴텍대·홍방대와 학술·학생 교류 MOU 체결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부서명, 등록일, 조회, 첨부,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건양대, 베트남 휴텍대·홍방대와 학술·학생 교류 MOU 체결
작성자 간호대학 등록일 2023-06-01 조회 1179
첨부  

대건양대와 휴텍대 간 MOU 체결 모습과 워크숍에서 주제를 발표하는 건양대 이미향 간호대학장의 모습.(건양대학교 제공)

 

[충남일보 전현민 기자] 충남 건양대학교는 베트남 대학과의 교류 확대를 위해 22일부터 베트남 하노이와 호찌민을 순차적으로 방문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건양대 방문단은 호찌민에 있는 휴텍대학교, 홍방대학교와 학술 및 학생 교류 활성화를 위한 MOU를 체결하는 한편 ‘제11회 베트남 한국어 웅변 스피치 대회’를 공동으로 주최했다.

또한 25일에는 휴텍대와 홍방대를 방문 국제 학술 및 학생교류 활성화를 위한 MOU를 체결하고 휴텍대 간호학과 MOA, 학생교류, 교원 간 학술교류를 세부적으로 논의했다. 이어 다음 날인 26일에는 휴텍대 강당에서 ‘베트남과 한국 간호 간의 글로벌 파트너십 국제워크숍’이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건양대 이미향 간호대학장, 박민정 간호학과 교수와 휴텍대학교 부이 쑤언 람 부이사장, 부이판안트 한국학부장, 응웬 티 홍 번 국제교육원장, 응웬 프엉 뚱 간호학과 부학부장, 휴텍대학교 베트남 학생 50여명이 참석했다.

건양대는 이날 워크숍에서 이미향 간호대학장의 ‘COVID-19 사례를 통한 감염관리 전문 간호사의 역할’, 박민정 교수의 ‘글로벌 건강의 다양성 준비: 인도네시아 아동의 기생충 감염 줄이기’라는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휴텍대는 응웬 하 프엉 교수의 ‘급성 골수성 백혈병 치료에 있어서 지질 나노입자의 적용’, 응웬 프엉 뚱 간호학과 부학부장의 ‘간호 보건 교육에 대한 지식, 수술 후 환자의 태도’와 ‘호찌민시 선별 병원에서 코로나 환자를 돌보는 간호사들의 직업적 스트레스 요인과 소진’이라는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워크숍 이후 방문단은 호찌민에 소재한 병원 호안 마이 메디컬 시스템, 프리머 폴릭클리닉 등 3곳의 병원에 방문해 현지 의료시설을 견학했다.

27일 열린 ‘호찌민 제11회 베트남·한국어 웅변 스피치 대회’를 공동 주최한 건양대는 참여 학생들을 위한 유학 설명 부스를 세워 대학 홍보를 진행하고 웅변 스피치 대회의 심사위원으로 참여했다.

건양대 서동권 국제교류원장은 “이번 베트남 방문을 통해 많은 우수 대학들과 MOU 체결 및 워크숍을 진행함으로써 건양대와 베트남 대학 간 국제 교류의 첫발을 내딛게 됐다”며 “이번 방문을 계기로 베트남 학생들이 한국에 더 많은 관심을 갖고 한국에 유학을 올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 충남일보(http://www.chungnamilbo.co.kr)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