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과목명 클릭 시 상세정보가 노출됩니다.
현대사회에서 광고의 위치 및 역할, 광고이론을 구성하고 있는 행동과학과 사회과학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는데 학습의 목표를 둔다.
시각디자인에서 커뮤니케이션을 위하여 다양한 스토리기법을 통하여 디자인을 연출하는 창의적 역량을 갖출 수 있다.
시각디자인에서 커뮤니케이션을 위하여 다양한 스토리기법을 통하여 디자인을 연출하는 창의적 역량을 갖출 수 있다.
패키지디자인의 기본 재료인 지기구조와 조형적 특면에서의 형태, 구조, 기능 및 표면 처리 등을 이해하고 합리적인 패키지디자인의 방향을 모색한다. 단위포장에서 전시 효과까지를 사고하도록 하며 그에 따른 역량을 함양한다.
Web Site 기획 및 제작에 필요한 기본개념을 살펴보고 다양한 기획과정을 통하여 경험함으로써, 멀티미디어의 표현 능력을 길러 개인의 독창적 표현이 디지털 환경에서 실현될 수 있는 역량을 갖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