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취업생인터뷰

Home 진로/취업 졸업후 진로 취업생인터뷰

페이스북 트위터 print

  • 글로벌비즈니스를 하려면 가장 중요한 것은 글로벌마인드와 글로벌 소통능력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를 위해 영어역량 강화에 노력했고, 국제지역전문가로서 중국어나 일본어 중 선택하여 글로벌인재로서 차별화를 노렸습니다.
    또한 글로벌 비즈니스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CLD수업으로 진행되는 전공수업을 열심히 들었으며, 현장경험을 쌓기 위해, 기업연계 산학 프로젝트 수행과 인턴십을 적극적으로 참여하였습니다.
    글로벌비즈니스의 성공요건 중 가장 중요한 것은 현지에 대한 이해라고 생각하므로, 방학 중에도 글로벌프로젝트를 참여하였고, 3학년 2학기부터 4학년 1학기 까지 해외자매대학에서 수업도 듣고, 현지기업 인턴십도 참여함으로써 진정한 글로벌 비즈니스 인재가 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민*기(2017년 졸업, LG전자)

  • 우리 학과는 정말 차별화된 교육프로그램이 많다고 생각됩니다.
    특히, 학생들이 직접 과제나 프로젝트를 해결하는 CLD수업을 4년 동안 경험하는 과정에서 저도 모르는 사이 현장에서 시키는 것을 정말 해낼 수 있는 능력이 생겼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인턴을 할 때, 취업 면접을 할 때 또 지금 회사에서 일을 하며 가장 크게 느꼈던 점입니다.
    기업에서 글로벌비즈니스를 오랜 동안 하시던 교수님들께서 직접 현장의 노하우를 수업에 담아주시고, 수업에 수시로 현재 기업에서 실무를 담당하시는 분들이 참여하여 생생한 현장직무를 알려주시는 것 또한 정말 큰 장점이라 생각합니다.
    2학년 방학부터 4학년까지 지속적으로 이어지는 해외 체험활동(Global Frontier 프로젝트 등)과 1년 파견학습, 글로벌 인턴십 등 진정한 글로벌 프로그램이 있어서 우리가 진정한 글로벌인재가 되었다고 자부합니다. 계속되는 현지경험 때문에 언어역량도 강화할 수 있었고, 현지사회에 대한 깊은 이해를 가질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 모든 것을 가능하게 해주는 것은 대학과 교수님의 열정이라고 생각합니다. 입학하면서 시작되는 평생지도교수제를 통해 4년 동안 우리에게 필요한 지원과 상담을 받을 수 있었고, 이것이 우리의 막연했던 꿈이 현실이 되도록 해준 정말 중요한 이유였다고 생각합니다.

    김*영(2017년 졸업, Alipay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