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Home 학과소식 보도자료

페이스북 트위터 print

서로좋은가게 등 우수 자활사업 선정 게시판 상세보기

[사회복지학과] - 보도자료 내용 상세보기 입니다.

제목 서로좋은가게 등 우수 자활사업 선정
작성자 전체관리자 등록일 2013-05-12 조회 3768
첨부
서로좋은가게 등 우수 자활사업 선정

보건복지부(장관 임채민)는 취약계층의 자립지원을 위한 우수 자활사업 개발을 유도하기 위해 올 해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광역,지역특화형 우수 자활사업’을 선정하여 지원한다고 밝혔다.
-‘광역형 자활사업’은 기존의 시,군구 단위에서 이루어지는 자활사업의 연계나 사업추진 방식의 효율화를 통해 자활사업의 성과*를 제고하기 위해 추진되는 광역단위의 사업이며,
* 자활사업 참여자의 탈수급 및 취,창업, 지역사회 복지서비스 제공 등
-‘지역특화형 자활사업’은 농어촌,도시 지역 등의 여건을 고려한 특성화된 자활사업을 개발하거나, 새로운 사업아이템 도입을 통해 자활사업의 성과를 높일 수 있는 사업이다.
-올 해 하반기 광역형 우수 자활사업에는 경기도의 ‘서로좋은가게 전국화 사업’이 선정되었으며, 자활생산품에 대한 전국 단위의 유통체계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지역특화형 우수 자활사업에는 광주 광산구 ‘힐링빌리지’, 경기 이천시 ‘재활용 쓰레기봉투 제작’, 부산 사하구 ‘관광지역 전문카페’, 전북 장수군 ‘석면철거’ 사업이 선정되었다.
-금번에 선정된 우수 자활사업은 규모에 따라 ‘13년까지 사업추진에 필요한 사업비(1억~36억원)을 지원받게 되며, 기초수급자,차상위자 등 185명에게 새로운 일자리를 제공하게 된다.
-이 번 우수 자활사업 선정은 전국 광역,기초지자체를 대상으로 공모를 통해 추진됐으며, 3개 광역형, 13개 지역특화형 사업계획서를 제출 받아, 민간전문가 등의 평가를 통해 선정되었다.
-보건복지부는 지자체의 자활사업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선정 결과를 지자체 자활사업 평가에 반영하고,
자활사업 참여자의 탈수급 및 취,창업율을 높이고, 지역사회에 복지서비스 제공을 강화할 수 있도록 우수 자활사업을 계속 발굴하여 자활현장에 보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xswfadmin*